의사 Q&A

수술 후에

수다리꿍

2022.10.17


눈, 코, 이중턱라인 지흡한지 11일차인데 실밥 뽑고나니 봉합했던 부위들이 살살 간지러워요 ㅠㅠ 아무는 과정이라 그런건가요? 눈은 화장을 언제쯤부터 할 수 있을지... +이중턱 지흡한 부위 괄사롤러로 살살 문질러서 풀어주는거 괜찮을까요? 가끔 간지럽고 저릿저릿하면서 당기는 느낌+약한통증이 있는데 지흡하면 한달정도 그런다고 하더라구요 바본이라고 하던가용... 다른건 모르겠구 딱딱한 느낌이 거슬려서 지속적으로 풀어주고싶은데 괜찮은가 궁금해요!

의사 답변

이민재
이민재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그니처성형외과의원

2022.10.17

답변

안녕하세요. 시그니처 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입니다. 수술하시고 간지러움과 불편함이 있어서 힘드시겠습니다. 다만 말씀해 주신 것 처럼 아무는 과정에서 상처는 살짝 가렵고, 안쪽 조직이 뭉쳐지는 과정이 있습니다. 정상적인 회복 과정이고, 따라서 마사지를 해서 굳이 풀어주지 않아도 됩니다. 화장의 경우는 나머지 부분들은 가능하지만 수술 부위는 실밥 풀고 1-2주 후부터 가능하나 수술한 병원에서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17

답변

안녕하세요? 이중턱흡입후 아직 11일차라면 수술후 안쪽이 회복하면서 3개월차까지도 간지럽고 울툴불퉁 저릿한 느낌이 들수는 있습니다 괄사같은걸로 본인이 마사지하는것은 피해야하며 고주파관리등 수술후 관리를 받는것이 좋을것같으며, 회복경과등은 수술한 병원에서 체크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