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연부조직 재배치,이동 시 부작용
야금야금힛
2022.10.14
이번에 코끝 연골묶기와 연부조직 제거를 했는데 비중격이나 연골 넣는건 거부감이 있어서 안넣고 싶다 했고 묶기와 조직제거만 그대로 진행중에 의사선생님이 모양이 맘에 안드셨는지 제거한 조직을 코 끝에 올려서 모양을 잡아주셨는데 괜찮을까요 ? 이런방법은 찾아봐도 없는 것 같아서요 잘 생착됐으면 좋겠지만 혹시나 괴사나 다른 부작용이 올까봐 걱정되네용 ㅠ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10.14
저정도 수술이 수술 범위가 큰것은 아니어서 괴사나 다른 부작용을 너무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실것 같습니다. 대신 비중격이나 연골을 넣지 않기 때문에 필러보다 조금 더 나은 변화라고 생각하셔야하고 본인이 원하는 변화의 기대치가 너무 크실 경우에는 오히려 모양 부분에서 만족이 덜하실 수 있습니다. 굉장히 자연스러운 변화를 추구하시는 분이 선호하는 방식으로 최근에는 수술로 드라마틱하게 변하는걸 선호하시는 분이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찾아보셨을 때 정보가 많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차이성형외과의원
2022.10.14
코수술 후 부작용이 걱정이시군요~ 제거한 연부조직 (아마 두꺼운 진피) 일 것 같은데요~ 자가 조직을 코끝에 쌓아주는 것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코끝에 이식한 조직이 본인의 조직인 경우는 당연히 아무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실리콘이나 인조 진피가 아니라면 걱정을 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수술 후 관리만 잘 해주시면서 수술한 병원에서 경과 체크를 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