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피딱지 제거 ㅠㅠ
수다리꿍
2022.10.13
코 바로 안쪽에 녹는실 있는 자리에 피딱지가 많이 있어서 수술 7일차 1차 실밥제거 했는데 아직도 연고바를때 따끔거려용... 상처가 제대로 안 아물고 있는거 같은데 ㅠㅠ 피딱지 불려서 살살이라도 떼면 좋겠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연고 잔뜩 발라놨다가 면봉으로 살살 떼면 되는건지....ㅠㅠㅠㅠ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14
안녕하세요? 아직 수술한지 7일차라면 안에 피딱지는 본인이 억지로제거하는거 보다는 그대로 두거나 연고를 발라서 살살 제거해주시면됩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2.10.14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직접 상태를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며 올려주신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피딱지를 제거하시다가 간혹 상처가 더 벌어지거나 할 수 있어 너무 무리하지는 않으시길 바랍니다. 연고 역시 너무 많이 바르면 상처가 짓무를 수 있어 얇게 자주 바르시는 편이 더 좋습니다. 아직은 상처 부위에 통증이 있을 수 있으므로 좀더 지켜봐 주시고 다음 치료 때 수술 받으신 성형외과에서 상태를 잘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6)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