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뒷밑트임 위험한 수술
귀찮아서그냥
2022.10.13
인가여?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머스트성형외과의원
2022.10.13
안녕하세요. 머스트 성형외과 김정기 원장입니다. 모든 수술은 과하게 하면 문제가 생길 여지는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밑트임, 뒤트임을 삼백안 (검은 눈동자 밑으로 흰자가 보이는 증상)이 되도록 많이 트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눈건강에도 좋지가 않습니다. 안구건조증이 올 수 있고, 과하게 수술하다 보니 'ㄷ'자 변형 같은 것들이 올 수 있습니다. 가능한 선에서 최대한 건강을 해치지 않게 수술하는 것이 성형외과 수술이라고 생각합니다. 과하지 않게 안전한 선에서 수술 한다면 밑트임, 뒤트임은 눈꼬리가 올라가 사나운 인상이시거나, 가로길이가 짧으신 분들, 인상을 좀 더 귀여운 얼굴로 바꾸고 싶으신 분들이 하시면 좋은 수술입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10.13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직접 상태를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올려주신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뒤밑트임은 방법이 다양하며 병원마다 조금씩 다를겁니다. 최근에는 많은 병원에서 밑트임은 결막을 통해 수술하고, 뒤트임은 골막에 걸어주는 식으로 수술을 하는데, 상담시 병원마다 어떤식으로 수술하는지 여쭈어 보시고 부작용 여부를 체크하시는게 좋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