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한지 3달 됐는뎅... 아직두
말랑이빔
2022.10.13
좁쌀 여드름이 올라와용... 혹시 이거 부작용 염증 아니겠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10.13
좁쌀 여드름 자체가 실리콘과 연계된 부작용일 가능성은 높지 않습니다. 콧대의 붓기, 그리고 붓기가 더 심해지는 경향성, 그리고 실리콘이 있는 위치 주변으로의 붉은 피부 변화가 생긴다면 염증을 의심 해봐야되지만 좁쌀 여드름 단독으로는 염증을 바로 의심하기는 좀 힘들 것 같습니다. 코 수술 후 코 주변에 세척 혹은 세안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다면 클린징 오일을 이용해 보심을 추천드리고, 코 말고도 다른 부위에도 좁쌀여드름이 동반된다면 피부과에서 약을 처방받아서 같이 복용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차이성형외과의원
2022.10.13
코수술 후 3개월이 지나셨군요~ 좁쌀 여드름의 경우는 피부의 문제로 코 수술의 부작용이라 볼 수는 없습니다. 코 수술에서 문제가 되는 것은 감염이나 염증 등으로 인한 구축 현상이 가장 큰 문제이며 이런 경우 발적이나 붉은기, 통증, 열감이 지속되거나 점점 심해지는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코의 여드름의 경우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으셔도 되고 코 수술 후 불안하셔서 꼼꼼히 세안을 하지 못하셨다면 한달 정도 지나면 보형물이 자리를 잡아서 왠만한 충격에는 움직이지 않으므로 걱정마시고 코 피지를 좀 제거해 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혹시 모르니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권하는 경과 스케줄 따라서 경과는 잘 체크해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