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커풀 수술관련해서 문의드려요

타마다

2022.10.11


쌍커풀 수술이 고민인데요.. 병원서 상담받을때 눈을 뜰때도 눈썹쪽 근육으로 사용하고 눈썹과 눈사이가 가깝기도 하고 눈지방도 있고 해서 최적의 조건이 아니고 눈매교정으로 쌍커풀도 얇게 해야되며 지방제거하고 절개로 해야된다고 했는데요 매몰법에 비해서 절개가 쌍커풀 상처도 더 많이 남는건가요? 그리고 피부가 두껍고 눈지방이 많을시에 쌍커플이 덜 이쁘게 되고 붓기가 더 오래가나요? 그리구 만약 수술을 안하게 되면 눈뜰때 쓰는 근육이 나중에 더 강하게 생기나요? (이마쪽 주름 등) 또 쌍커풀 수술후에 인상이 날카롭게 바뀌는 경우도 있나요? 뭔가 최적의 조건이라면 바로 했을텐데ㅜㅜ 아무래도 많이 고민이되서 문의글 남깁니다

의사 답변

정동우
정동우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11

답변

안녕하세요? 눈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우선 눈썹,이마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경우라면 눈뜨는 힘의근육이 약한상태로 눈수술을 받지않는다면 이로인해 이마의 주름이 평균보다 빠르고 깊게 생길수있습니다. 매몰법에 비해 절개쌍꺼풀은 피부를 자르는것으로 흉이 남지만 이는 시간이 지나면 차차 옅어지며, 본인눈상태에 맞는 수술방법으로 수술을 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최승호
최승호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차이성형외과의원

2022.10.11

답변

쌍커풀 수술이 고민이시군요~ 매몰법에 비해서 절개가 쌍커풀 상처도 더 많이 남는건가요? 그리고 피부가 두껍고 눈지방이 많을시에 쌍커플이 덜 이쁘게 되고 붓기가 더 오래가나요? --> 절개를 한다고 해서 상처가 엄청 심하게 남지는 않습니다. 매몰법에 비하면 좀 더 진하고 약간 깊을 수도 있지만 보통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러운 주름처럼 보입니다. 다만, 절개 쌍꺼풀 수술을 여러번 한 경우 (절개로 라인을 높이거나 낮추거나 등등)는 아무래도 상처가 좀 더 지저분하고 흉터가 심하게 남을 수도 있습니다. 부기가 빠지는 것은 개인차이가 좀 있어서 절개를 해도 빨리 빠지는 분은 빨리 빠지고 매몰을 해도 오래가시는 분은 좀 오래가시게 됩니다. 그리구 만약 수술을 안하게 되면 눈뜰때 쓰는 근육이 나중에 더 강하게 생기나요? (이마쪽 주름 등) --> 근육이 강해진다기보다는 아무래도 이마 근육을 계속 쓰게 되어 이마 주름이 좀 더 깊고 평소에도 계속 페여 있는 느낌을 주게 됩니다. 또 쌍커풀 수술후에 인상이 날카롭게 바뀌는 경우도 있나요? --> 라인이 어울리지 않게 높으면 수술 전 보다 오히려 졸려보이는 경우도 있고 눈 모양과 눈꼬리 각도, 원하시는 눈 모양에 따라서 적절한 라인을 선택해 주는 것이 좀 더 부드러운 인상을 주게 됩니다. 정확한 것은 눈을 보고 직접 상담을 해봐야 정확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