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 지방이식 후 두통
토순님
2022.10.10
이마 지방이식 하고 3일째인데 두통이랑 안구통증이 너무 심해요. 원래 이런가요? 언제까지 아플까요? 그리고 일부분이 손가락으로 스윽 대보면 울퉁불퉁 해진 느낌이에요 ㅜㅜ 이럴 수 있나요 ㅠㅠ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11
안녕하세요? 아직 수술받은지 3일차라면 두통및 통증, 울툴불퉁할수있고 수술받은 병원에서 경과를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19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더케이플러스성형외과의원
2022.10.11
이마 지방이식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것을 막기 위해 비교적 깊은 층(골막위)으로 주입하게 됩니다. 이식 후에는 볼륨 효과때문에 이마 피부가 당겨지고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보통 두통이나 안구통증은 이러한 이유 떄문에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로 감각 이상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짧게는 수술 후 1달 이내에 회복되는 경우가 많으나 그 이상 지속되는 경우도 드물게 있을 수 있습니다. 만졌을 때 울퉁불퉁한 것은 아직 3일째이시면 좀 더 기다려 보셔도 될 것 같으며 수술 후 1~2주차에 병원에 내원하셔서 몰딩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