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수술 9일차
루팡92
2022.10.08
가슴수술 9일차 간혹 가슴따끔 거림은 있으나 일반적인 증상이라 패스. 근데 9일차부터 오른쪽 중간배쪽이 아프네요. 어떤 느낌이나면 밥먹자마자 뛰었을때 그 통증이랑 비슷해요. 가만히 있을땐 괜찮은데, 걸을때 배가 아파서 빨리 걷지못하고 아픈쪽을 누르면서 걸어요ㅜㅜ 통증의 세기도 딱 밥먹자마자 뛰었을때의 배통증... 이런 증상이 있을 수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21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디테성형외과의원
2022.10.13
안녕하세요. 디테성형외과 이준욱원장입니다. 가슴 수술 후에 보형물이 가슴피부를 압박하게 되어 답답한 느낌이 들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이라 생각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만 불편함의 정도는 개인차가 있어서 수술 받으신 병원에서 경과 보실때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3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넥스트성형외과의원
2022.11.02
안녕하세요. 넥스트 성형외과입니다. 가슴 수술 후 9일 되셨네요.. 가슴 양쪽 통증 차이가 있듯, 가슴 수술 후 붓기와 통증이 중력에 의해 복부와 하체로 떨어집니다. 그 과정에서 붓기와 통증이 복부로 동반되기도 하는데요, 통증 정도에따라 수술하신 병원에 문의하시어 경과 체크 받아보시고 진통제를 추가 복용하셔도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