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코 턱지흡했는데!

수다리꿍

2022.10.07


병원에서 실장, 치료실간호사언니 말이 다 달라서 헷갈려요... 6일에 수술했구 오늘 1일차인데 연고 어케 발라야하는지 코 솜 뺐는데 콧물이 줄줄나서 거즈대놨는데 이걸 닦고 연고를 바르는게 좋을지 ㅠㅠㅠ 눈도 안연고 계속 발라주는데 뭔가 따끔거리면서 건조한 느낌이 들어서 ㅠㅠㅠ 계속 덧발라주면 될까요? 재채기도 계속나구 진짜 ㅠㅠㅠ 쥭겠어용....

의사 답변

홍진명
홍진명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10.08

답변

연고를 잘못바른다고 수술 결과에 큰 영향을 주지는 않으므로 너무 부담을 가지고 바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ㅎㅎ 눈 같은 경우는 면봉 끝에 팥알 정도 크기로 안연고를 뭍힌 후 펴 바르듯이 바르시는 것이 좋고 코 같은 경우는 절개 부위 실밥 있는 부위를 따라서 마찬가지로 면봉 끝에 연고를 바른 후 돌려주듯이 바르면 좋습니다. 계속 덧바르면 너무 기름져서 눈 같은 경우는 거즈에 식염수를 충분히 적신 후 살짝 톡톡 치듯이 한번 닦아 주신 후 연고를 바르시는게 좋고 이 방법이 무서우시다면 면봉 끝에 식염수를 불리듯이 충분히 뭍힌 후 살살살 닦아 주시고 그 이후에 연고를 바르시면 됩니다. 코는 수술 후 1~2일차가 콧물이 많이 나며 연고의 경우 항생제 성분보다는 비주 부근이 틀 수 있어서 바르는 개념으로 식염수 뭍힌 면봉으로 살살 닦아내고 연고를 발라주시면 되고 당연히 콧물은 한번 닦고 바르시는 편이 좋습니다.

이민재
이민재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그니처성형외과의원

2022.10.08

답변

안녕하세요 시그니처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입니다. 수술하시고 고생이 많으십니다. 일단 연고는 계속 바를 필요는 없고 하루에 3번 정도 바른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면봉을 이용해 발라주시고 조직액 등에 의해 없어져도 계속 덧바르지는 않아도 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고 빨리 회복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