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첫 코수술
첫코수술완
2022.10.04
관리법너무궁금해요 ㅠㅜㅠ 유투브찾아봐도 천차만별이라 머리는어떻게감는게좋을지.. 코는 언제부터팔수있는지 ㅋㅋㅋㅋㅋ 솜이랑 부목은 언제쯤 떼고, 뾰루지나면 어떻게하시는지요! 일주일안씻은 피부 코관리는어떻게하시는지 호박즙이나 붓기관리법도 궁금해요 !!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10.05
수술 방법에 따라 관리법이 다소 차이날 수 있어서 수술을 결정한 병원의 방침을 따르는 것이 가장 낫습니다. 코를 파는 것은 면봉으로 조심스럽게 한다면 초기부터 가능하지만 종종 수술 절개부위를 면봉으로 후비시는 분들이 있어서 면봉으로 식염수를 충분히 적셔서 가볍게 돌리듯이 코의 입구 부분의 코딱지를 제거하시는 것이 낫습니다. 솜의 경우에는 수술 후 1일차 빼는경우 2~4일차 빼는 경우, 수술 방법, 박리 범위에 따라서 많이 달라져서 병원별로 상이합니다. 비염수술을 같이 한 경우에는 좀 더 오래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부목은 4일만 가지고 있기도, 휜코 교정이나 절골을 한 경우에는 10일~14일 까지 붙이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주일간 안씻은 코는 바로 코팩을 하는 것 보다는 화장솜에 토너를 푹 죽셔서 코에 들어있는 실리콘이 움직이지 않도록 최대한 새로 방향으로 살살 문질러주면서 기름을 닦아주시면 좋습니다. 수술 후 붓기 관리를 위해 호박즙을 복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있고 수술 한 병원에서 힐라이트 혹은 스마트룩스 계열의 붓기 레이저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수술 후 산책을 많이하고 많이 걸어다니시는 것이 붓기에 도움이 됩니다.

13년차 전문의
2022.10.05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장선빈원장 입니다. 수술 후 머리는 미용실에서 감는 것처럼 수술 부위에 안 닿는 선에서 머리는 감을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 부터 실밥 뽑을 때 까지). 코 파는 것은 비중격 부위 (콧기둥 중앙에 있는 연골)를 채취를 했을 경우 최소 2주간 피하는 것을 권유 드리지만, 만약 많이 불편하신 경우 2-3일차에 코안 솜 제거 후 면봉으로 가볍게 긁는 정도는 담당 원장님이랑 확인 후 가능합니다. 피부 세안은 수술 후 실밥 제거 전까지는 물수건이나 티슈로 가볍게 수술 이외의 부위를 닦으시고 수술 후 3-4일 후부터는 손에 물을 약간 덜어서 코 부위 세안도 가볍게는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실밥을 제거하는 5-7일차 부터는 정상 세안이 가능합니다 (코끝 수술 하신 경우는 세안할때 너무 코끝을 짜거나 비트는 행위는 하시면 안 좋습니다). 붓기는 일반적인 상식선에서 붓기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수술 후에 섭취하거나 붓기에 안 좋은 음식은 피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수술 후 1-2일 정도는 얼음찜질 통해서 붓기 관리 하시고 수술 후 3-4일 후부터는 가벼운 산책 및 반 누운 자세로 취침을 하시는 것이 붓기를 빨리 빠지게 하는데 가장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