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밑
찌우따우
2022.10.04
전에 팔자필러 넣었었는데 필러가 눈밑까지 올라와서 부작용으로 필러를 다시뺀적이있거든요 요증 눈밑이 꺼지고 푸르스름해서 피곤해보이고 한데 눈밑애교필러 갠찬을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티티성형외과의원
2022.10.04
안녕하세요 티티성형외과 김의종 원장입니다. 말씀하신 부작용으로 예전에 필러를 뺀적이 있어도 다시 필러 맞아도 괜찮으나, 눈밑이 꺼져 보이는데 애교를 맞으면 눈밑이 상대적으로 더 꺼져 보일수 있기때문에 상담 충분히 받고, 필요한부위 필러 맞기를 권합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차이성형외과의원
2022.10.05
눈밑이 꺼지고 푸르스름해서 피곤해보이시는 경우 눈밑애교필러보다는 눈 밑에 스킨 부스터를 한번 맞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애교살의 볼륨이 별로 없어서 애교살이 아쉬운 경우는 필러도 괜찮을 수 있으나 단순히 눈밑이 꺼지고 푸르스름하게 보이는 경우 필러를 맞으면 틴들현상(Tyndall effect)이라고 불리는 필러 시술 후 피부가 오히려 좀 더 푸르스름하게 비춰 보이는 현상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킨부스터의 경우 리쥬란 아이나 hb 같은 것 이 효과가 괜찮은 것 같으나 사람 마다 개인차이가 있기 때문에 병원에서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