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를 9월20일에 했는데요~~
ㄴrㄴrㄴr
2022.10.01
가운데 살짝있는 매부리만 갈아내고 실리콘덮고 코끝만 비중격으로 올렸어요 콧볼축소 안했어요 처음부터도 붓기는 거의 없었어요 해당병원에 소독해주시는 직원분이 붓기없다고 해주셨어요 목욕이 너무 하고싶은데 하면 큰일날까요?? 수술초기에 코풀어도 피도 거의 나지않았어요 세게 풀지는 않았습니다 사우나 술 담배만 피하면 되는거 아닌가요 🤔 알려주세요 ㅠㅠ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10.01
안녕하세요. 9월 20일에 수술 하셨고 현재 실밥제거까지 다 끝난 상태라면 물 닿는게 문제될 부분은 별로 없습니다. 대신 몸이 탱탱 불 정도로 수술 부위가 오래 물에 담궈져 있으면 흉터가 조금 빨개질 수 있어서 일반적인 수술 안내서에 목욕, 사우나, 술, 담배등은 한달간 하지 말라고 안내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목욕을 할때 얼굴까지 담구고 하는 경우는 많지는 않아서 얼굴 부분은 물에 안담구고 몸만 목욕하시는 것은 크게 상관은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신 뜨거운 증기가 오래 상처부위에 노출되거나 사우나에서 고온에 노출될 경우 흉터 부분이 안좋아질 수 있어서 요 부분은 조심하면서 목욕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10.01
안녕하세요? 현재 붓기가 아직 크게 없더고하더라도 한달간 술,담배,찜질방등 한증막, 목욕등은 권해드리지않으며, 가벼운 샤워정도만 해주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댓글
(4)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