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실리콘 제거

예흐

2022.09.27


우선 제 코는 약간의 메부리에 살짝 통통하지만 낮지 않은 귀여운 코 였습니다 오똑하고 여성스러운 코를 가지고 싶어서 수술을 진행 했고 귀연골 기증늑 실리콘 1mm 로 수술을 한것 같구요 상담시 기증늑을 사용하신 말씀은 없으셨는대 사용을 하셨던것 같아요 코수술 하고 8일만애 코 안에 염증이 너무 심해서 실리콘 제거 수술했어요 수술 한 첫날 너무 아파서 두번 다시는 코수술 하고싶지 않다 생각했거든요 근데 부목 땐 다음날 부터 코가 엄청 붓더라고 병원에 연락하니까 바로 병원에 오라해서 갔는데 염증이 너무 심하다고 실리콘을 바로 제거 하자더라구료 뭐 약 먹으면 나을수도 있다곤 하시는데 낫지 않을 가능성이 더 크다니 ,,그럼 당연히 제거해야죠 원장님도 바쁘실텐데 책임져주신다고 당장 수술 해주겠다하셔서 우선 감사한 마음이 너무 컸고 괜한 고집부려서 염증을 방치했다가 더 큰 수술을 하고싶진 않았어요 그 당일에 원장님이 6개월 후 예쁘게 수술 하자 했을때 잠깐 8일이였지만 높아져있던 내 코가 좋아서 그래서 알겠다고 6개월 후에 예쁘게 해달라고 하고 실리콘 제거 수술을 했습니다 근데 요 몇일 계속 눈물만 나고 다시 수술 했을때 염증이 재발 된다면 난 이 고통을 다신 감수 하고싶진 않아요..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생기고 내 심적인 고통도 너무 힘들고 아무렇지 않은거 같은데도 계속 눈물나서 … 나 6개월 뒤 수술해도 괜찮을까요 ㅠㅠ 사실 수술 이제는 안하고 싶기도하고 언제 터질지 모르는 부작용을 갖고 살아가야한다는게 걱정입니다 근데 제가 메부리랑 절골 수술을 같이 했는데 지금은 부목 대고 있고 붓기가 있어서 모르겠지만 붓기 빠졌을때 울퉁불퉁 이상하고 낮은코가 되어있으면 어떡하지싶어요 ..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09.27

답변

1mm짜리 보형물은 넣지 않아도 됩니다. 재수술을 할때는 무보형물로 자가조직으로만 진행하면 될 것 같고요. 1mm는 수술전후의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는다고해서 콧대가 낮아진다는 느낌은 없으니 걱정안하셔도 되고요. 코수술이 통증이 보통은 없는데 많이 힘드셨나 봅니다. 감염이 발생해서 그렇게 통증이 있었을 수도 있을 겁니다. 재수술시엔 보통은 그렇지 않으니 걱정마시고 실리콘을 사용하지 않으면 감염이나 다른 문제점들이 많이 생기지 않으니 그 또한 좋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진상균
진상균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2.09.28

답변

부작용으로 걱정하고 계시네요. 다시 실리콘으로 수술하는 결정도 쉽지 않은 점 이해합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병원에서 실리콘의 부작용으로 인해 무보형물 코성형의 종류로 연골로서 콧등을 올리거나 코라인을 매끄럽게 하고 있습니다. 한번 겪은 부작용을 다시 반복하기 보다는 좀더 안전한 재료로 진행하는 것이 성공할 확률이 더 높아보입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