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눈꺼풀 꺼짐으로 고민중입니다..
asdf741
2022.09.27
현재 39세 입니다.다른쪽 피부는 괜찮은데 눈꺼풀 꺼짐으로 할머니눈같이 보입니다..눈위 아래 자가지방 이식과 필러중 고민을 하고 있는데 어떤시술이 더 좋을까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이그램성형외과의원
2022.09.27
안녕하세요 아이그램성형외과 정건일원장입니다. 먼저 눈꺼풀 꺼짐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꺼울 위에 무언가를 채워야겠죠 자가지방과 필러가 대표적으로 있겠습니다. 자가지방의 장점은 본인의 것이므로 부작용이 적고 자연스럽다는 장점이 있지만 단점은 생착율이 사람에 따라 조금 다르다는데 있습니다. 필러의 장점은 시술이기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본인 몸의 것이 아니므로 염증이나 기타 등등의 문제가 생길 확률이 지방이식보다는 더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눈꺼풀 위에는 지방이식을 더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것은 눈으로 직접 보고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원진성형외과의원
2022.09.27
[이종석] [오전 10:13] 안녕하세요 플레저 성형외과 이종석 원장입니다. 직접 상태를 보지 못하여 정확한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리며 올려주신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최대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눈꺼풀 꺼짐(sunken eyelid)로 고민이시군요. 보통 중년층에서 눈꺼풀 지방이 위축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나이들어보이고 피곤해보이며 없던 안검하수가 생기기도 합니다. 또 쌍꺼풀이 소실되며 간혹 소세지 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에 대한 치료는 여러가지 연구가 되고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쌍꺼풀이나 상안검 수술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원래 있던 수술 과정으로써, 안와지방을 끌어내려 주는 방법이 가장 원칙에 맞는 것이고 자연스럽습니다. 반대로 직접 조직을 보지 않고 볼륨을 주입하는 필러나 자가지방이식은 아무래도 정확한 층에 주입이 어렵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너무 얕게 주입할 경우 울퉁불퉁해질 우려가 있고, 너무 깊이 주사하는 경우 눈을 뜨는 근육에 영향을 주어 안검하수가 유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을 충분히 고려하여 계획을 잡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질문에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