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절개로 쌍수했는데
mad0528
2022.09.26
3년에서 4년전 절개로 쌍수 수술을 진행했었는데 한번 풀려서 재수술까지 했는데 한쪽눈은 풀려 버렸고 한쪽눈은 라인이 잡혀있지만 눈을 떴을때 라인이 잘 안보이는거같아요.. 절개를 했던 터라 재수술을 할때 찝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절개를 하는게 좋을까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레저성형외과의원
2022.09.26
안녕하세요 플레저성형외과 손유석 원장입니다. 지난 수술에 절개법으로 수술을 했다고 하여 꼭 재수술을 절개로 해야하는 것은 아니며 비절개로도 가능한 케이스가 많습니다. (비절개법으로 가능하다면 굳이 절개법으로 할 이유가 없습니다.) 다만 풀린 이유를 파악해서 눈꺼풀 조직이 너무 많거나 눈매가 많이 나쁘거나 하다면 절개법으로 교정을 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직접 상태를 보고 판단하는 것이 정확하기 때문에 성형외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09.26
4년동안 절개수술로 2번을 했는데도 풀렸다면 매몰로 재수술을 하기엔 쉽지 않을 듯 싶네요. 일단은 직접 진찰을 해야 매몰로 재수술을 할 수 있을지 절개로 해야 할지 정확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어찌되었든 정상적으로 절개쌍수를 했는대도 풀렸다면 다시 절개로 해야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