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구축코 재수술
나뭇가지91
2022.09.24
첫수술땐 성형이잘됬었는데 4-5년후 맘에안들어서 수술하게됫는데 구축현상이와서 지금은 콧대보형물만뺀상태고 연골들어간쪽은 그대로있는상태에요 상담받을때 어떻게하면 잘하시는선생님인지 그런 피드백좀 주세요 정말 잘하는곳에서 마지막 수술이고싶네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09.24
안녕하세요? 코때문에 고민이 많으시군요. 우선 현재도 구축이 계속 진행되는상태라면, 빨리 진료를 받아보시는걸 권해드리며 이전 수술시 코끝에 남아있는 사용재료등도 알아오시는것이 상담할때 도움이되실것같습니다 또한, 구축이 심한경우는 인공재료보다는 자가늑연골등 부작용, 염증이 덜한 재료를 사용하시는것이 좋습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2.09.26
자기에게 맞는 병원/의사를 잘 선택하시는 것은 어려운 일이죠. 다만, 현재로서는 구축 현상이 있으며, 재수술 (특히 구축) 관련해서 많이 하는 병원/의사를 찾아 상담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경우, 개인적으로는 실리콘을 다시 넣는다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구축은 실리콘 주변 막에서의 염증으로부터 발생을 하므로 재차 실리콘을 넣을 경우 다시 안생긴다는 보장은 없으므로 재수술의 경우는 자기 조직 (연골) 로만 수술하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