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필러

pkjin77

2022.09.23


이마필러는 5년전부터 꾸준히 하고 있어서 거의 5번정도ㅠ시술을 받았어요 처음에 엘란쎄로 받았다가 흡수가 울퉁불퉁하게 되어서 그 뒤로 레스틸렌으로 했는데 흡수가 울퉁불퉁하게되어 또 받고 계속 그런식으로 하고 있는데 또 울퉁불퉁해지더라구요ㅠㅠㅠ 엘란쎄가 너무 딱딱하게 자리잡고 있어서 시술하기도 넘 힘드시대요 주사가 무서워서 수면마취하고 합니다ㅜ 엘란쎄는 어차피 녹지도 않고 평생 이런식으로 살아가야하나요ㅜ 물어볼데도 없구 ㅠ 종아리 보톡스를 국산으로 맞아서 그런가 내성이 생긴것같아 미간이랑 이마를 보톡스를 맞아도 자꾸 움직여서 고정도 안되는게 한몫 한것같아요 그냥 계속 보완하며 살아야하나요. 첨부터 잘못시술한겅가싶기도 하고 조언부탁드려요

의사 답변

홍성민
홍성민
13년차

서울 홍대

리즈온의원(홍대점)

2022.09.23

답변

엘란쎄 시술 후 울퉁불퉁하게 되셨다면 이부분은 엘란쎄가 울퉁불퉁하게 흡수 되었다기보다는 해당 부위들이 엘란쎄와 반응하면서 내부의 피부 조직이 섬유화되어 굳은 상태로 판단됩니다. 쉽게 말해서 피부 안쪽에 부분적으로 흉터들이 남은 상태라는 의미로 생각하시면됩니다. 최대한 들러붙어 있는 섬유 조직들을 끊어내고 (서브시전) 최대한 필러로 보완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민재
이민재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그니처성형외과의원

2022.09.23

답변

안녕하세요 시그니처성형외과 이민재 원장입니다. 일단 울퉁불퉁해 보여서 걱정이 되시겠습니다. 일단 엘란쎄로 인한 모양은 녹일 수는 없습니다. 대신 필러로 인한 부분도 있을 수 있으니 녹이는 주사를 맞고 이마 필러를 다시 맞아 볼 수 있겠습니다. 울퉁불퉁한 느낌이 있는 상태에서 매우는 느낌으로도 시술은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상담을 받아보시고 지금 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