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수 흉터
솜장
2022.09.20
쌍코풀 수술은 작년 크리스마스 이브때 했어요 흉터 안남고 쌍수 안한것처럼 보이려고 괜찮아보이는데 발품도 많이 팔러나가고 했는데 눈이 망했다고 생각하니깐 너무 우울하고 울고만싶어서 힘드네요… 쌍수도 눈이 짝짝이로 되어서 의사말로는 눈 대칭을 맞춘다곤 하는데 모르겠네요.. 흉터도 남들처럼 쭈우욱 칼자국 처럼난 흉터도 아니고 지퍼모양같은 들쑥날쑥한 흉터예요. ㅠㅠ 어떡하죠 너무 힘듭니다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어반성형외과의원
2022.09.20
안녕하세요, 이정민 원장입니다. 저 역시 재수술을 많이 경험하는 의사로써, 환자분이 느끼시는 아픔이나 슬픔에 대해 일부 공감하고 있습니다. 기대한 것과는 달리, 수술이 실패로 끝나버린다면, 정말 상처가 아닐 수 없지요. 보통 눈성형의 경우 무엇보다 '대칭'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대칭을 맞추겠다는 그 의사선생님의 이야기는 그렇게 틀린 이야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말씀주신것처럼 전반적인 모양 자체도 다소 문제라면, 다소 심도 있는 재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의사 선생님들의 소견을 들어보시고 신중하게 결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시크릿성형외과의원
2022.09.20
안녕하세요 흉터가 들쑥날쑥하다면 절개 재수술을 통해 흉터를 개선하고 좀더 자연스러울 수 있도록 양쪽 라인의 대칭을 맞춰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수술하신 병원에서 재수술이나 as가 어렵다면 다른 전문병원에 내원하여 상담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실력있는 선생님들이 많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