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흡입 전신하고싶은데..
화랑몬
2022.09.18
그냥 전신지방흡입을 하는게 좋을지.. 팔다리 먼저하고 복부하는게 좋을지 결정하기가 힘들어요ㅠㅠ 회사때문에 연차 쭉 이어서 쓸수도 없고.. 전신지방흡입하게되면 2번에 나눠서 지흡해야하고 실밥제거 후관리 등등 한달정도 쉬고해야할것같은데 회사에서 쉬게해줄지도 의문이고.. 계속 토.일 연달아 쉬는것도 불가능해서 팔.다리만 먼저하고 실밥풀고 후관리만 시간될때 가는게 좋을까요..ㅠ 일하는건 그냥 앉아서 업무보는거라 움직일일이 크게 많지 않은데 무거운거 들거나 하진않지만 팔을 계속 움직여야해서 지흡 후 2-3일뒤출근이 많이 힘들까요.. 이렇게라도 꼭 하고싶은데😂
의사 답변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플래너성형외과의원
2022.10.21
안녕하세요 화랑몬님. 플래너 성형외과 이승현 원장입니다. 전신지방흡입이 고민이시군요? 일단 설명드리자면 전신지방흡입같은 경우 안전상의 문제로 전신을 한번에 수술하기보다는 보통 2회 내지 3회로 나눠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술 간격은 최소 2주간격의 텀을 두고 하시는게 안전합니다. 보통은 팔,복부 같은경우 한번에 수술 진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심장에서 가까운 팔이랑 복부같은경우 허벅지에 비해 훨씬 통증도 덜하셔서 크게 걱정 안하셔도 되시나, 팔을 계속 움직여야하는 직업이라고 하시면 2~3일은 조금 시간적인 여유가 없는 편인것 같습니다. 개개인에 따라 회복하는정도가 다르나 웬만하면 1주일정도는 회복하시고 업무 복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저희 플래너 성형외과는 화랑몬님에게 늘 열려있습니다.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실경우 언제든 추가질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아이엠퀸여성의원
2022.10.26
안녕하세요 지방흡입 전문 큐라인여성의원입니다. 회복속도는 개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어떻다 할 확답을 드릴수는 없지만 , 환자분의 건강을 생각하셔서 2번에 나눠서 하는것을 추천드리고 있으나 , 지방량이 많지 않다면 내원후에 스케줄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팔을 계속 움직이는 일이라면 조금 통증이 있으실수도 있으시나 , 내원하셨던 환자분들 몇분은 바로 출근하시기도 하시더라구요! 주의사항 충분히 숙지후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5)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