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 수술 한지 얼마안됐는데...ㅠ
dust89
2022.09.16
코 수술 한지 9일짼데 부목은 풀었고 아침에 샤워하다가 손으로 쎄게 모르고 쳤는데 진짜 너무 아프고 눈물도 조금 나왔는데... 괜찮겠죠..?? 너무 걱정돼요 지금은 괜찮은데 괜히 욱씬거리는거같고...코끝이라 연골 움직이거나 .... 괜찮겠죠... 조심한다고 하는데 부목을 6일째 풀었는데 푼 이후로 계속 거리가 계산이 안되는지 건들여지고 툭툭 쳐요ㅜ 괜히 휜거같고 안건들려고 노력 많이하는데 ... 세수하다가도 치고ㅠ 괜찮을까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09.17
안녕하세요? 수술하신지 얼마안된시점에는 건드리거나 부딪히는걸 조심해야하며, 너무 걱정이 되시면 수술하신병원에서 경과를 보시는것이 좋으실것같습니다

17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에픽성형외과의원
2022.09.19
안녕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그정도 스스로 움직이다가 부딪힌 경우에 큰 문제가 생기기는 쉽지는 않습니다. 코의 경우 코끝 연골이 움직이거나 혹은 부러질 경우 즉각적으로 모양의 변화가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콧구멍 안쪽에 갑자기 튀어나온 부분이 생겼다거나 붓기가 생겼을 경우 수술 한 병원에 한번 확인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