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부모님 안면거상
놀라버려
2022.09.16
강남역에 거상 잘하는 곳이 있다고해서 큰맘먹고 부모님 안면거상 해드리려는데, 이것저것 알아보니까 수술 후 관리도 생각보다 중요한거 같아서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붓기랑 통증? 같은 관리 어떻게들 하셨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 이런점들 병원에서 미리 알려주시는지도 궁금해요!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에이탑성형외과의원
2022.09.16
안면거상 수술을 하는 경우 수술 후 3-4주간은 부기가 심하고 아무래도 부자연스러울 수 있습니다. 부기 관리를 위해서 수술 후 1-2주간은 베게를 높여서 머리를 심장보다 높게 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수술 후 페이셜밴드(땡기미)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고 혈액순환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꼭 금연을 해야합니다. 안면거상은 통증이 심한 수술은 아니지만 통증이 심한 경우는 처방된 소염진통제를 복용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09.16
요즘엔 최소 절개를 통한 거상수술도 있고 거상수술후 생각보다는 붓기나 통증이 별로 없는 편이랍니다. 두피쪽이나 헤어라인쪽으로 절개가 들어가기 때문에 샴프하는 것이 좀 불편할 수 있을 거고, 간혹 출혈에 의한 멍, 붓기가 심한 경우가 있으니 그런 부분만 조심하면 된답니다. 사후관리는 병원에서 자세히 알려주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3)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