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가슴 겨절, 밑절 고민중인데
그냥놀고파
2022.09.16
혹시 휴먼에서 겨절로 하신분 없나용 흉터 티 많이 안나는지 궁금해서요! 코도 김국현원장님한테 같이가보려하는데 이노핏? 3D로 봐주는거 그거 있는게 맞나요? 3D 제작보형물이 있다는데 그것도 같이 상담 받아보고 싶어서용 근데 사실 3D가 정확하게 뭔지 모르겠어요..ㅎㅎ
의사 답변

24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휴먼성형외과의원
2022.09.16
안녕하세요 휴먼성형외과 김국현 원장입니다 가슴수술에 있어서 현재는 밑선, 겨드랑이 접근이 거의 50:50으로 비슷한 수준입니다. 어떤 절개법이 환자분에 있어서 더 유리할 수 있지만, 최근에는 수술의 술기와 수술에 도움을 주는 장비의 발달로 환자분이 선호하는 절개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겨드랑이가 더 노출이 많이 된다면 오히려 밑선이 더 신경이 덜 쓰일 수도 있고, 반대로 가슴에 흉터가 있는 것이 신경이 쓰인다면 겨드랑이 절개가 더 유리할 수 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생활방식이나, 취미생활 까지도 생각해서 원하는 절개부위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겠고, 어디에 절개를 하면 더 흉터가 많이 남는 것은 아닙니다. 3D CT를 이용한 3D printing 실리콘 보형물은 개인 맞춤형 보형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성품과는 다르게, 자신의 뼈에 딱 맞게 맞춰서 제작이 되기 때문에 뼈와 보형물 사이에 빈공간이 생기지 않아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피고임, 장액종, 이물반응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 한 보형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09.22
안녕하세요? 3D 제작 보형물 (이노핏,핏미)등은 본인 CT를 토대로 개개인에 맞는 맞춤 보형물을 제작하여 수술하는 방법입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