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비용에대해ㆍㆍ
실이2
2022.09.15
안녕하세요ㆍ 지방에서나름알아보고고민고민하다적지않은나이에코성형하게되었습니다ᆢ 예약하고수술시작ᆢ같은날둘이오전오후진행했어요 수술상황이복잡할거같았던친구는나름순조롭게진행되어이쁘ㅐㅣ되었어요ㆍ근데저는첨부터지혈이잘안되었고원장님께서나름신경써주셨어요ᆢ저또한영업하면서지방서통원치료하는건쉬운일아니였는데얼굴이다보니성형하기전보다멀굴이더상태가안좋아져서결국은다제거해주시거시간이지난후재수술해주신다고했습니다 상담실장님도제가이번일로우울증과스트레스땜시힘들어하는걸알아서인지원장님께간곡히부탁해서비용역시나무료시술해주신다했는데ᆢ개인사정으로예약날가보니실장님도안계시고다른실장님이오셨는데인계과정에서오류가생겼는지가운데서저만뻘쭘한상황이되었네요ᆢ전달이안되어인지촌놈같아서인지ᆢ알던정보보다도비용이백만원이나더많이상담하시는거에요ᆢ그순간믿음이라는게없어졌어요ᆢ 성형비용으로는크다면큰돈이고적다면적은돈일텐데재수술첨상담할때150 만원이250만원으로되었어요ᆢ 이대로진행하는게맞는걸까요ㆍ아니면주변인들말처럼제가거기다니면서영업못하고다니고받은모든힘든상황까지넘들하는식으로하라는데ᆢ진상이되야하나요ㆍ똘똘한고객이되야하나걱정입니다 혹시나해서얼굴인데이번도하는불안함땜시ㆍ믿고맡겨야하는데ᆢ돈을잃어야하나요아님ㆍ상황을정확히다시알리고다시시술을받아야하나조언부탁드려요ㆍ 같은말을답답함맘에반복해서썼어요 잘읽어봐주세요
의사 답변

23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비티성형외과의원
2022.09.16
안녕하세요, 이승호 원장입니다. 마음에 상처가 너무나 극심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큰 맘 먹고 코성형을 하셨는데, 그게 실패로 돌아갔고...병원에서 사후 조치 조차 제대로 해주지 않다니요. 본디 성형 수술이라는 건 당장 예뻐지는 게 문제가 아니라, 환자분의 미래...그리고 행복까지도 생각해야 하는 것이기에 사후 관리도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윤리상 맞는 일입니다. 게다가, 수술 이후 문제가 생겼다면 당연히 책임을 져주는 것도 맞고요. 사실 이러한 부분은 너무나 예민한 부분이고, 병원마다 대처 방법이 모두 다릅니다. 우선, 제가 말씀드리는 건 하다못해 일부 금액이라도 환불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보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그리고 그 이후, 환자분의 마음에 깊이 공감하고 실력 있는 전문의를 다시 찾으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물론, 모든 것은 환자분의 선택입니다. 다만, 성형외과 수술도 사람과 사람이 만나 서로 신뢰를 쌓는 과정이기에...이미 신뢰가 깨어진 상황이라면 차라리 다른 의사를 찾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미아
에이지성형외과의원
2026.04.13
안녕하세요 글만으로는 정확한 안내가 어렵습니다. 병원방문으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