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재수술
미니에릴
2022.09.15
10년전에 콧대 실리콘, 코끝 귀연골 아주 조금 써서 했는데 코끝이 많이 내려 온 상태라 재수술 하려고 하는데 코끝을 세운 적이 없으면 첫수술인가요? 비중격은 작아서 사용 못한다 하셨고 기증늑 자가늑 중에 고민중인데 뭐가 좋을까요? 늑연골 쓰고 귀연골로 덧대는 방식이라는데 이건 왜 이렇게 하는건지 알려주세요!
의사 답변

17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웨이브의원
2022.09.16
단순히 코끝에 귀연골을 이용해 올린 경우 시간이 지나면서 쳐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연골의 지지력이 강하지 않음이고 또다른 의미로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비중격이 작고 약함을 의미합니다. 이로 인해 추가적인 강한 지지력을 가지고 있는 연골을 사용하여 코끝의 지지력을 올려주고 유지해주기 위해 늑연골(자가, 기증) 을 사용합니다. 이 경우에는 당연히 자가 늑연골이 안전성, 유지력 면에서 좋습니다. 비중격을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현재는 재수술의 범주에 속합니다. 병원/의사마다 코끝을 올리기 위해 (지지력을 높이기 위해) 다른 수술방법을 이용하므로 많이 알아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병원/의사를 찾으세요.

18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아너스티성형외과
2022.09.16
안녕하세요? 코성형을 계획중이시군요 우선 10년전 수술을 이미 하셨기때문에 재수술로 들어가며, 기증늑연골,자가늑연골 각각 장단점이있기때문에 본인에게 적합한 방법등으로 하시는것이 좋을것같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