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쌍꺼풀 풀린건가요?
우명수
2022.09.03
눈매교정 + 매몰로 재수술한지 2년 지났습니다.. 수술 직후부터 오른쪽 라인이 더 낮았는데 지금은 앞쪽은 거의 살에 묻히고, 희미하고 눈이 떠지는 느낌이 왼쪽과 다릅니다 ㅠㅠ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주름이 잡혀요..
의사 답변

22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어반성형외과의원
2022.09.06
안녕하세요, 이정민 원장입니다. 쌍꺼풀이 풀리면서 더 높은 주름이 저절로 생성된 경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반대로 높은 주름이 생기면서 그것으로 인해 쌍꺼풀이 접히지 못해 풀린 것으로 보일 수도 있지요. 전문의와 꼼꼼한 상담을 통해 "쌍꺼풀을 다시 잡아주면 해결되는 경우인지?" 아니면 "높은 주름을 해결해야 아래 쌍꺼풀이 잘 생성되는 경우인지?" 신중한 판단이 필요해 보입니다^^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09.18
네에. 쌍수가 풀린게 맞습니다. 눈꺼풀이 피부가 얇고 쳐짐이 있으면서 눈두덩이에 안구주위 지방이 별로 없어서 위쪽으로 라인이 더 접힌 상태인거고요. 다시 재수술을 받으셔야 되는데 2년안에 풀렸다면 절개쌍수이든 아니면 눈꺼풀 지방이식이든 몇가지 부분을 재수술할때 고려해봐야 다시 했을 때 똑같이 조기에 풀리지 않는 결과를 볼 수 있을 거라 보입니다. 정확한 부분은 직접 진찰을 해야 답변이 가능하다는 점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