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거상 엔도 실 추천~!
호호이요
2022.09.01
이마거상 상담받으러가면 거의 엔도 추천해주시나요? 엔도가 가격이비싸지만 효과가 좋다고해서 고민이에요 ㅜㅜ
의사 답변

18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올리팅성형외과의원
2022.09.02
안녕하세요~ 올리팅성형외과 석효현 원장입니다:) 이마거상은 노화로 인한 눈썹하수 교정을 위해 많이 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수술 방법이지만, 요즘은 눈썹과 눈 사이의 공간의 확보를 위해, 쌍꺼풀 라인을 보다 높고 시원하게 만들기 위해 병행하는 수술 방법으로 인식이 바뀌었습니다. 물론 많이 처진 중년 이후에서 흔히 고려되지만, 눈썹과 눈 사이가 좁으나, 세미아웃 아웃라인으로 의 쌍꺼풀을 만들고자할대는 우선적으로 고려되어야합니다. 눈 수술에도 리프팅 개념이 들어온것인데요, 엔도타인 고정법과 실 고정법이 있으며 각 수술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엔도타인은 이마 거상 수술 후의 이마 조직이 잘 유지될 수 있게 도와주는 보조 장치의 개념이며 수술후 1년 -1년반에 걸쳐 녹아 없어집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고유성형외과의원
2022.09.02
안녕하세요 고유성형외과 조건 원장입니다. 이마거상 수술을 할 때 엔도타인으로 고정이 필요하신 분에게는 엔도타인을 추천드리고, 그렇지 않으면 본터널링 방법으로 추천 드립니다. 각각의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실제로 병원에 오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궁금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5)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