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얼지흡 재수술
나비야날아요
2022.08.30
얼지흡 5개월전에 했는데 효과도 미미하고 (의사도 인정함) 무료로 다시 해주겠다는데 한번 신뢰를 잃으니 재수술 한다고 효과가 좋을까?싶고 다른 병원에서 하는게 나을까?.... 하... 한번에 잘됐으면 좋았을텐데 왜 나한테 이런일이...

의사 답변

13년차 전문의
2022.09.13
보통 6 개월 이상의 시간이 경과한 후에는 지방흡입 수술도 재수술이 가능한 시기에 접어듭니다. 지방 흡입의 경우 뺀 절대 지방량과 모양의 만족도가 정확히 비례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족한 부위 위주로 재수술을 시행한 경우 결과가 그래도 만족스럽게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족 부위를 정확히 잘 정해서 충분히 소통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31년차 전문의
2022.09.29
얼굴지흡 재수술을 계획 중이시라면 수술 받았던 병원에서 다시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첫 수술 전 상태를 알고 시술 후 경과를 알아야 재수술에서도 부작용은 줄이면서 교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하시게 되면 수술하는 원장님 입장에서는 처음 상태와 수술 할 때의 컨디션을 잘 모르는 상태에서는 수술의 난이도도 높아지고 예상치 못한 부작용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커지고 그래서 수술의 비용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전 수술의 영향과 자신이 수술한 것 까지 포함해서 모든 결과를 책임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얼굴의 볼륨이 많으신 분들이 급격하게 볼륨이 줄어들면 마치 바람이 빠진 풍선처럼 피부가 탄력을 잃고 늘어져서 더 늙어보이고 처짐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꼭 지방흡입 재수술이 아니라도 얼굴의 지방층을 감소시키면서 매끄러운 얼굴라인을 원하신다면 가장 좋은 시술의 방향은 피부층, 스마스층은 수축시켜 얼굴 윤곽뼈에 밀착시켜주고 지방층은 감소시키면서 광대쪽으로 밀얼 올려주어 매끄러운 얼굴라인과 갸름한 턱선이 나타나게끔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