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지방이식 후 볼처짐..(리프팅 고민)
라잌치즈
2022.08.21
7년 전 지방이식을 했는데, 점점 심하게 볼처짐이오네요 그로인해 팔자도 깊어보이고 턱라인도 둔해진거 같아요,, 리프팅이 너무 필요한데..... 뭐가 좋을까요 ㅠㅠ 많은 시술 해보긴 했는데 정착을 못했네요 1. 윤곽주사로 지방을 좀 빼고 싶었으나 효과 X 2.슈링크, 더블로 레이저리프팅 효과 X 3. 실리프팅 한 번 해본적 있으나 광대 넓어짐 때문에 다신 하고 싶지 않음 ㅠ (효과도 오래 안간..) 4.인모드 효과 가장 좋았으나, 멍이 한달감... 일상생활 좀 지장 있었음.그래서 다른걸 찾게됨 5. 고주파 시술인 올리지오, 튠페이스 당일만 좋은느낌...? 며칠 지나면 효과 잘 모르겠음.. 6.가정용 고주파 미용기기 구매했는데 뾰루지남...... 아직 젊어서 안면 거상을 할 수도 없고... 윤곽이나 지방이식하시고 볼처짐 오시는 분들 어떻게 관리ㅜ하시나요? ㅠ ㅡ ㅠ
의사 답변

14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베이드의원
2022.09.01
난이도 있는 질문이라 키보드 잡고 큰맘먹고 답변 드려봅니다. 1. 윤곽주사 효과를 못 보셨다면 턱선 아래로는 브이올렛 추천 드립니다 (지방 분해) 2. 슈링크 더블로 레이저 리프팅으로 효과를 못보셨다면 그보다 더 윗층을 공략하길 권고드립니다. 지방층 – 인모드 / 진피층 – 써마지 올리지오 3. 실리프팅은 조직을 제거하는게 아니라 이동 시키는것입니다. 경우에 따라 다를수 있으나 광대로 이동하지 않고 광대 아래 귀 앞쪽으로 이동 하는 시술을 하는 것을 권고 드리고 싶습니다 4. 인모드 멍이 많이 드셨거나 멍이 오래가시는 편이네요 인모드는 시술 따라 멍이 적게 들도록 같은 에너지도 나눠서 넣을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을 추천 드립니다 5. 튠페이스 당일 효과 좋은 것은 저도 확인한바 있습니다. 1번으로 효과를 보겠다는게 좀 부족할수도 있지만, 본인이 받은 이후 효과를 모르시겠다면 다른 리프팅을 고려해보셔야겠죠 6. 권유 드리지 않습니다 7. 결론 : 쓸만한 방법을 다 각각 써보셨다고 보입니다. 단편적으로 시술 하나씩 받기보다, 방법들을 좀 더 정리된 형태로, 복합적으로 시술을 하시는 게 어떨까 하는 권유를 감히 드려봅니다. 환자분에게 맞는 맞춤 치료를 장기적 관점으로 같이 계획을 세우는게 필요하다 생각이 듭니다. 부족한 답변이지만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20년차 전문의
서울 신논현
더픽스성형외과의원
2022.09.02
반복해서 실이나 레이저 리프팅을 하시면서 시간과 비용을 들이시는 것보다 안면거상을 중점으로 진료하는 병원에서 미니거상 상담을 받아보시는것도 좋습니다. 보통 처짐으로 오는 주름을 꺼졌다고 생각하시는분들도 있는데 근본적으로 리프팅되어야지만 개선이 되는 부위에 자칫 볼륨감으로 해결하는 생각으로 접근하다보면 걱정하시는것처럼 더 큰 볼처짐이란 결과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아직 나이가 젋으시다면 턱선과 목라인은 탄력이 좋으신편이실것으로 예상되니 수술시간과 관리가 비교적 간단한 미니거상으로 상담받아보시는것추천드립니다.
댓글
(32)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