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귀연골떼서 코끝에 넣고 콧볼축소
그니으니그니
2022.08.18
귀연골떼서 코끝에 넣고 콧볼축소 했는데 수술할때도 분명 수면마취로 진행하기로 했었는데 귀 연골 뗄때만 수면마취하고 코수술할때는 깨어있는 상태로 수술했어요ㅠ원래 이런가여?? 그리구 귀랑 코 너무 아파서 잠도 안와요ㅠㅠㅠ 타이레놀먹고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도 먹었는데..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에 소염제 포함되어있는데도 아프면 따로 소염제 또 먹어도 되나요??
의사 답변

15년차 전문의
서울 논현
코드성형외과의원
2022.10.20
안녕하세요. 치유성형외과 박유길원장 입니다. 아마도 수면마취를 시도하였는데 환자분이 많이 움직이시거나 말씀을 하게 되면 수술에 방해가 되거나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약을 낮추거나 깨워서 진행하신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 무리하게 수면 마취약을 쓰게 되면 호흡이 불안정해질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그럴 수 있습니다. 수술 후 통증은 일반적이기 때문에 피가 많이 나거나 드레싱이 벗겨진 것이 아니라면 다음 내원시 까지 경과를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약을 추가로 더 드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통증이 심하면 타이레놀 1~2알 정도는 같이 복용하셔도 좋습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22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제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1.11
수술 진행시 처음부터 끝까지 수면마취를 진행하지는 않습니다. 수면 마취 진행후 수술 부위에 부분적인 마취를 통해서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의식이 있으실순 있으세요, 수술 진행중에 아픔이 느껴지셨다면 수술해주시는 선생님께 표현을 하셨다면 충분히 추가적인 마취를 진행할수 있었을 상황이라고 판단됩니다. 수술이후 절개를 진행한 부위가 아프신 부분은 개개인마다 차이가 있으셔서 무조건 아프다 안안프다 말씀드릴순 없으나 안아플순 없다라는게 제가 드릴수 있는 답변입니다. 처방받으신 약을 드셔도 통증이 너무 심하시면 타이레놀 1달 정도 추가적으로 먹으셔도 된다고 말씀드립니다. 큰 문제가 아니니 너무많은 양은 드시지 마시고 1알정도만 추가적으로 드시는건 괜찮습니다.
댓글
(0)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