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콧대가 낮은데 코끝만

몽디리이리리이

2022.08.16


후기 사진 1
후기 사진 2
후기 사진 3

3-4년전 코필러맞은상태구 실도 두가닥 넣었어요. 병원에 발품팔러 다닐땐 , 실거의녹긴했고 필러가 퍼져있긴하다 녹이면1mm정도 낮아질거같긴하다ㄱㅎ. 라고 많이 얘기 해주시더라구요. 실리콘은 정말 하고싶지않아서 그냥 필러녹이고 필러나 다시맞자.했는데 생각해둔 날짜가 정확히 저는 있었어서 그날 일을 다빼둔상태라 뭐든 하고싶단한데 ㅎ 계속 인스타볼수록 코가 너무 하구싶어서 코끝만좀 할수있나해요 ㅜㅜ 부자연스러울까요 콧대 필러도 녹여야할지 안녹인상태로 절골도되나 여것저것 궁금해요 ㅠ

의사 답변

김명철
김명철
31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인스타성형외과의원

2022.09.13

답변

웬만하면 코에 실을 넣는 시술은 받지 않은게 좋을 겁니다. 실 삽입을 받으면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많이 생기기 때문이며 실제 효과 유지기간도 짧고 비용만 많이 들기 때문이지요. 기존의 콧대에 있는 실이나 필러를 손대지 않고 코끝성형만도 가능합니다. 또한 콧대가 별로 없는 분들은 콧대부위의 절골을 할 수 없답니다. 절골은 어느정도 콧대 뼈 높이가 높은 분들에 한해서만 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존의 필러 넣은 상태가 좋자 않을 때는 그걸 녹이고 다시 필러를 맞아도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0.07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코성형센터장 김호길원장입니다. 지금 필러가 어느 부위에 어느 정도 들어가 있는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필러가 미간 부분에만 남아있다고 가정했을 때 지금 상태에서 코끝만 수술하는 것은 콧대-코끝으로 이어지는 라인으로 보면 조금 아쉬운 결과를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보다 전체적으로 미간에서 코끝으로 가면서 전체적인 기울기와 높이가 증가할 수 있도록 조금씩 더 올라가 보이는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코와 입술부분을 보면 상대적으로 입이 볼륨감이 많아 보이고 입술과 코가 이루는 경계부분이 꺼져 있어서 코가 더 낮아 보이고 입은 나와 보이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코끝 높이를 조금 확실하게 올려주면서 동시에 입술과 코가 이루는 각도 교정해주어서 입이 상대적으로 나와 보이는 느낌도 어느 정도 교정 시켜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그러기 위해서는 보형물을 사용해주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그러기 원치 않으시다면 보형물 대신 자가 조직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절골 여부는 정면 모습을 보고 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확하게 절골하기 위해서는 필러를 녹이는 것이 좋습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