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이마필러 염증인가요??ㅠㅠ
abc301
2022.08.12
이마필러후 3일차 인데 주사바늘 부분이 저러케 빨개요 ㅠㅠ 다른 부분은 괜찮은데.. 저기만 그러는게 너무 의심 스러워서요ㅠ 유난히 구멍도 크고 부작용이 워낙 많은 시술이라 걱정이 됩니다.. 괴사나 혈관 막히거나 염증은 아닐까요? 이런분 계시나여ㅜㅜ 그리구 원래 붓기때문에 눈이 작아 보이나요..?
의사 답변

13년차
서울 홍대
리즈온의원(홍대점)
2022.09.01
주사 바늘 부위는 아무래도 외부와 접촉되는 부분이라 염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난히 구멍이 크다면 해당 부위 피부상재균의 감염일 수 있습니다. 의사입장에서 의료진을 변호하기 위함이 아니라 주사 부위는 시술시에 청결하게 하더라도 감염의 가능성은 항상 있습니다. 다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소독 및 네오덤 등 붙이시고 항생제 드시면 대부분 가라앉으십니다. 이마 필러 후 염증은 주사 부위에만 생기는게 아니라 필러 시술 부위 전체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기에 지금 판단하기에는 가능성은 떨어집니다. 환자분이 가만히 있어도(누르거나 만지지 않아도) 이마 부위가 아프거나 열감 붓기 붉음증 등이 지속된다면 시술 병원에서 적절한 조취를 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9년차 전문의
서울 신사
시그니처성형외과의원
2022.09.02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뾰루지로 보이긴 합니다. 주사 바늘 부분에도 뾰루지가 날 수는 있는데 염증주사를 맞거나 그냥 놔두시는게 좋겠습니다. 손으로 만지거나 짜게 되면 감염이 되거나 염증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이마 필러를 맞으면 부기로 인해서도 눈이 작아질 수 있고, 이마에 뭔가가 들어가기 때문에 이마가 좀 더 무겁다는 느낌이 날 수는 있으나 눈 크기가 시술 전 후에 큰 차이가 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댓글
(1)
앱에서 보기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