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Q&A

코수술 직후 들창코

무슨다있대닉이

2022.08.12


코수술한지 7일됐고 오늘 부목 떼고 왔는데 세상에 정면 코가 너무 들창코가 된거예요 그래서 너무 충격 받아서 의사 선생님한테도 여쭤봤는데 붓기 빠지면 점점 내려온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 모습이 워낙 충격적이여서 ㅋㅋㅋ 혹시 저같은 상황을 겪었던 분들의 후기가 궁금해요... 코가 정말 가라앉나요?? 만약 그러면 언제쯤부터 내려가기 시작할까요... 아니면 원래는 들창코 아니였는데 코수술 후에 들창코가 돼서 재수술 하신 분도 계시나요....🥲 물론 당연히 부목 떼자마자 완벽한 코를 상상한 건 아니지만 들창코가 될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해서 당황스럽네욧....

의사 답변

최혁규
최혁규
22년차 전문의

서울 압구정

제스타성형외과의원

2022.11.11

답변

수술직후 이런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으신데요. 초기에는 조금 높게 진행하는게 맞습니다. 2주에서 1달 이후 본인의 모습을 보시면 훨씬더 이쁜 코 라인이 되신걸 확인하실수 있으실겁니다. 길게는 6개월까지 본인 코의 변화를 지속 관찰하시면서 수술하신 병원에 체크를 받아보시는게 좋으세요. 너무 걱정안하셔두됩니다.

김호길
김호길
27년차 전문의

서울 강남역

제이앤성형외과의원

2022.11.15

답변

안녕하세요. 더리젠성형외과 코성형센터장 김호길원장입니다. 코 수술을 하고 나면 전반적으로 붓기가 생기는데 붓기가 비순각 부분에 생기게 될 때 코가 살짝 들려 보일 수도 있습니다. 보통 비순각 부분에 붓기가 어느 정도 빠지게 되면서 들린 느낌이 덜해 보이는 모양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그래서 수술 전 사진과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는데 수술 전과 비교해서 코볼과 코끝의 위치의 차이가 크지 않은데 코가 들려 보이는 경우라면 붓기가 빠지고 나면 수술 전과 비슷한 느낌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수술 전에 비해 코끝과 코볼의 위치에 차이가 심하다면 바로 다시 열고 교정을 해서 바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에는 시간이 지나도 코끝이 들린 느낌이 내려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답변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댓글

(0)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