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톡

치아교정 부작용인가요?

곤듀림인데

2019.02.25


여러분 ㅠㅠ 이거 여기다 올려도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만 .. 제 고민을 들어주세요 ㅠㅠ 저는 2017년 8월에 강남의 한 치과에서 투명교정으로 치아교정을 시작했습니다. 교정은 올해 19년 1월에 마무리가 되었고요. 진행과정 중 이 시린 것과 잇몸 가려운 것 외에는 크게 불편한 것이 없었습니다. 치과측에서 교정할때 투명교정 특성상 발치를 하지 않기 때문에 치아를 조금씩 갈아서 교정자리를 만든 후에 치아 이동을 시킨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치아교정을 진행할 때에도 이가 정말 시렸는데 치아교정이 끝난 지 거의 1개월이 지난 지금도 이가 너무 시렵네요. 찬물을 마실 때뿐만 아니라 핫도그나 빵 등을 먹을 때 보통 앞니로 끊어드시잖아요? 근데 저는 그냥 앞니가 닿아도 이가 시려요.. 그래서 딱딱한 음식은 거의 가위로 잘라서 먹는데 다들 이러시나요..? 아 그리고 치아를 많이 갈아서 그런가 이를 앙 다물었을 때 빈공간이 조금 있어요. 딱 보기에도 빈공간이 확 보일만큼? 그래서 교정 후에 이 다 보이게 웃는 게 제 소망이였는데 요즘은 웃을 때 이 안 보이게 웃는다던가 손으로 입을 가리고 웃어요.. 제 치아가 3급 부정교합으로 치과 5군데 상담해본결과 양악밖에 방법이 없다하셔서 포기하고 있을 때쯤 온라인으로 진행중인 이벤트를 통해 교정을 하게 되었거든요.. 턱이 이동했다 뭐 이런 건 아닌데 아랫니가 조금 누워있는? 그런 모양새에요.. 쌍수하러 성형외과 갔을 때 의사선생님이 교정 어디서 했냐고 치아가 조금 이상하게 교정이 된 것 같다 하셨거든요. 그래서 이게 부작용인가 싶기도하고 ㅠㅠ 불안하네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싶어요 ㅠㅠ!!!

댓글

(7)
더 많은 시술정보
앱에서 보기
앱스토어에서 다운받기
app_store_googleapp_store_apple
바비톡
주식회사 바비톡
대표이사 신정인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신정인

사업자등록번호 836-86-02172
통신판매업신고번호 2021-서울강남-03497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 363 363강남타워 11층
이메일 cs@babitalk.com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 방침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
명예훼손 게시중단 요청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범위] 바비톡 서비스 운영
(심사받지 않은 물리적 인프라 제외)
[유효기간] 2024.02.07 ~ 2027.02.06

바비톡은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니므로, 의료기관이 등록한 시/수술 정보 및 거래 등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